[2018 월드컵] 1승 1무를 한 일본

 일본이 부침을 겪긴 했어도 착실히 발전해나가고 있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머리로는 이해하고 있었던 거 같은데 이번에 1승 1무를 하면서 이제 그걸 받아들이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질 듯 싶습니다.

 야나기사와 슈우우웃!!! 으아아아아아 빗나갑니다ㅏㅏㅏ 오가사와라 슈우우우웃 으아아아 빗나갑니다ㅏㅏㅏ 하던 시절이 거의 12년 전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번 월드컵에서 지금까지 일본이 넣은 골들을 보면 좀 신기하긴 합니다. 월드컵에서 원래 저런 식으로 쑥쑥 잘 넣던 애들이 아닌데...

 일본의 고질병으로 지적받던 마무리의 아쉬움을 완전히 극복했다고 볼 순 없지만 최소한 자기들이 해왔던 축구를 하면서 각자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잘 알고 있으니 골이 따라오는 느낌이랄까요. 어쨌든 부럽긴 부럽습니다. 특히 시바사키라는 선수는 왜 엔도랑 같이 언급이 되는지 알겠더군요. 플레이 스타일은 엔도랑 많이 다른 것 같지만 일본이 해왔던 축구, 해나갈 축구의 중심이라는 점에선 엔도가 언급될만 합니다.

 


 휴면계정 깨고 오랜만에 글 쓴김에 다른 얘기도 좀 더 하자면 요즘 바빠서 한동안 축구를 잘 못보다 보니 첼시는 첼유딱 되고 (그나마 발렌시아는 요즘 잘하더군요) 클린스만은 실험만 하다가 미국 국대를 말아먹고 우리나라 국대도 상태가 안좋아서 더욱 축구를 안보게 됐는데...그래도 월드컵은 명불허전이네요. 축구를 끊었어도 축구의 마력에 다시 빠지게 만드는 묘한 매력 때문에 월드컵을 보게되는 것 같습니다. 재밌는 경기도 많고 스토리도 만들어지고 하는게 역시 월드컵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 와중에 일본이 잘하는거 보니까 속이 좀 쓰리긴 한데 어쩌겠습니까...못하라고 할 순 없으니.

by 루카스 | 2018/06/25 02:38 | 풉뽈라이프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ookas231.egloos.com/tb/322203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