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시 리버풀 종특인가...

05/06 시즌부터 첼시 경기를 봐왔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전성기였던 무링요 시절에도 리버풀 전만큼은 만만치 않았던 것 같다. 對 빅4 경기를 보는 입장에서 아스날은 분명히 강팀이었고 런던 더비라 경기내용도 아주 치열했지만 이상하게 지진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고, 맨유전도 마찬가지로 우승권 경쟁이다보니 엄청나게 치열했지만 아무리 낮아도 승패 확률은 50:50 정도로 놓고 자신감 있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EPL에서도,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리버풀 전만큼은 꽤나 힘겹게 시청했던 기억이 난다. 무링요 감독과 베법사의 경기는 그야말로 신나게 뒤에서 볼을 돌리고 지들끼리 몸싸움하다 뻥축구하는, 그야말로 수면유도 축구였다. 게다가 승률마저 좋지못했으니 오죽 했을까. 이런 경향은 스콜라리 때까지 이어지다가 희동구가 임시로 부임하던 시절엔 3:1, 4:4로 난타전을 하면서 꽤 재밌게 경기를 했었다.(물론 그 당시 두 팀다 수비가 존망이라 본의아니게 경기가 재밌어진 것이었지만) 그리고 그 이후로는...다들 알다시피 첼시가 11-12 시즌 FA컵 결승에서 리버풀을 꺾을때까진 두시즌 연속으로 리버풀을 이기지 못하는 참사가 있었다.

그리고 결국 이런 종특이 오늘도 터지고 말았다. 역시 리버풀에서 먹은 짬밥이 어디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듯 베법사는 오늘 안필드에서 리버풀을 신나게 쥐고 흔들었지만 안되는 놈은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더니 결국 정말 말그대로 종료 직전에 동점골을 얻어맞고 치명적인 무승부를 맞이하게 되었다. 특히나 지옥의 강행군으로 입에서 단내나서 쓰러지기 직전인 첼시치고는 꽤나 적극적인 압박과 컷팅을 보여줬기에 나는 이 경기에 작용한 동기부여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다. 그런데 비겼다. 물론 후반전에 발이 빠른 스털의지가 출동하고 그 스피드를 이용하기 위해 종으로 길게 주는 패스의 비율이 올라가면서 전체적으로 기동력이 저하된 첼시 수비진이 후반전 초반에 심하게 흔들리긴 했다. 하지만 리버풀의 정교한 빌드업의 실종이나 마무리의 부재를 생각해봤을땐 난 무조건 이길거라고 생각했다. 결국 그런 것이다. 그냥 종특이다 이건. 얘네들은 결정적인 순간에 항상 첼시의 발목을 붙잡아왔고 이번에도 그냥 늘하던대로 그렇게 됬을 뿐이다. 어쩌겠는가. 못이긴게 잘못이지.


뭐 경기의 승패도 승패지만 도데체 이 새끼는 무슨 생각을 가지고 사는지 모르겠다. 처음엔 반칙 얻어내려고 이바노비치 팔꿈치에 얼굴을 갖다댄줄 알았다. 그런데 리플레이를 보니...먹잇감을 놓치지 않는 사바나의 치타 마냥 유니폼을 단단히 움켜쥐고는 맹수와 같은 치아를 드러냈다. 뭐 이런ㅋㅋㅋ하도 어처구니가 없어서 나도 웃었고 다음에서 중계를 보던 잉여들도 박장대소했고 박문성도 웃겨뒤졌다.



[이바 : ??? 이거 뭐야? 이 새끼 뭐야? 뭐냐고 씨발 뭐여 으어어아아아어앙아]

GIF 출처 : 펨코

수아레즈 대가리를 밀치는 액션을 보니 이바갑도 엄청 당황한 듯 싶다. 상식적으로 직접적으로 파이팅을 하는 격투 종목도 아니고 구기 종목에서 깨물릴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ㅋㅋㅋ 이런 새끼한테 동점골을 먹힌게 정말 빡이 오르지만 오늘은 왠지 비기고 나서도 하도 웃겨서 정신이 없었다.

하여간 오늘의 예능경기 덕분에 EPL의 챔스 진출 티켓의 향방은 더욱 알 수 없게 되었다. 아스날, 첼시, 토트넘이 1점 차이로 3,4,5위를 하고 있는 형국이다. 한 경기를 더 치룬 아스날, 지옥의 일정이 기다리고 있는 첼시, 귀신같이 DTD하는 토트넘. 과연 누가 챔스 티켓을 놓치게 될까?




결론 : 주말 예능은 리버풀

by 루카스 | 2013/04/22 19:20 | 풉뽈라이프 | 트랙백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lookas231.egloos.com/tb/301865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노량진촌놈 at 2013/04/22 22:15
저 똘끼충만하신분 덕분에 묻히긴 했지만 토튼햄 vs 맨시티전도 대단했더군요

첼시경기 보려고 맥주사러 나갔다온사이 0:1이던 점수가 3:1로...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맥주때문에 이걸 라이브로 못보다니 으헝...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3/04/22 23:44
토트넘 전은 전반만보고 맨시티가 충분히 이기겠구나하고 흡족해 했는데 첼시 경기보려고 컴퓨터 틀고보니 3:1 이어서 멘붕했습니다.

AVB의 붕노는 맨시티도 막을 수가 없군요. 비수가 되어 돌아오는 보광래 ㄷㄷ
Commented by 比良坂初音 at 2013/04/22 23:22
저 쓰레기 새끼 하는거 보고 어처구니가 없어서 혈압오르더군요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3/04/22 23:46
물어놓고 트위터로 사과하는 꼴이 참 ㅋㅋ
Commented by 호랭이 at 2013/04/23 06:52
이새끼 진짜 병신인듯해여...

얼탱이가...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3/04/23 20:00
정신병인 것 같음 그냥...
Commented by 판땅 at 2013/04/25 22:46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3/04/25 23:03
맞습니다. 턱이 발달한 동물로써 최근 인터뷰에 따르면 도덕관념은 있으나 본능이 이끄는 대로 문다고 합니다.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