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승전병, 스콧 필그림 VS 더 월드


뭐 제목에서도 알 수 있지만 동명의 유명한 만화를 원작으로한 영화다. 국내개봉은 불발된 걸로 알고 있고 DVD 발매도 안된 것 같다.

참고로 나는 원작은 보지 않았다. 원작이 한창 흥행할때 한번 사서볼까 싶었지만 왠지 돈이 아까워서(--) 사질 않았다.

주된 내용은 롹 밴드에서 베이스를 맡고 있는 찌질이가 한 눈에 반한 여친이 있는데 문제는 그 여친과 사귀려면 7명의 나쁜 남친과 싸워서 이겨야 한다는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재가...것참 신선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화를 보면서 20대 중반에서 30대 정도의 연령층에게 상당히 어필을 많이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영화 내내 게임에 대한 오마쥬가 많이 나오는데 특히 적을 이기면 포인트가 뜨면서 적이 동전으로 변한다던가 전 남친들을 모두 이기니 라이프+1 아이템이 생긴다던가 하는 90년대 비디오 게임에 대한 묘사가 상당히 많다.

또한 주인공이 상대해야하는 나쁜 전 남친 7명은 모두 각각 초능력을 갖고 있는데 하나같이 병맛이 넘친다. 그야말로 개연성은 개나 줘버린, 기승전병의 요즘 트랜드를 영화에 확고히 갖다박은 케이스가 되겠다. 사실 내가 영화보면서 제일 많이 까대는게 개연성의 부족인데 이건 아예 대놓고 개연성을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려서 오히려 더 재밌었다.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보고 신나라고 만든 영화 같다.

개그센스 또한 절륜한데 특히 기억에 남는건 나쁜 전 남친 중 채식주의자였다. 첫 등장부터 심상치 않은 포스(와 멍청함)를 풍기더니 갑자기 머리가 초사X어인 처럼 빡 서더니 공중부양을 하면서 주인공을 이리저리 날려버리는 괴기스러운 파워를 자랑한다. 그리고 나오는 대사



"그는 채식주의자야."



뻥터졌다. 진짜로 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작중 가장 개그가 돋보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 이 채식주의자에 대한 풍자는 결국 육식을 할 수 있는 한계치인 육류삼회섭취를 하게되자 채식주의자 경찰에게 검거되 초능력을 뺏기는걸로 마무리된다. ㅋㅋㅋㅋㅋㅋㅋ 시발 존나 병맛나네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영화를 보면서 놀라웠던 점도 있는데 그건 바로 영화의 액션이 상당히 괜찮다는 것이다. 처음엔 걍 원작 유명세 타서 만든 삼류영화인줄 알았는데 액션에 공들인 흔적이 역력하다. 주인공의 주먹질이나 칼질도 상당히 괜찮고 멋있었고 두번째 남친이 보드를 타는 장면이라던가 각종 만화적 표현이 함유된 오버액션도 상당히 즐거운 편이다. 다만 중간에 여자들 격투씬이 있는데...음...여자라 그런지 좀 별로였다.(여주인공인 라모나가 망치들고 설치는 부분이 있는데 보면 알겠지만 포즈가 영 어정쩡하다 ==)



뭐 단점도 전혀 없는건 아닌데...주인공이 너무 찌질하잖아 == 주인공이 찌질하기 그지없는게 나쁜 남친이 나오니까 걍 진지해지면서 갑자기 쥰내 쎄지니...아 맞다 이 영화 개연성이 없지. 하하핳하핳하하핳핳 그랬어 핳하하하힣히히히히힣 개연성 발싸히힣히힣

그리고 주인공이 미성년자와 사귄다던가 아무 거리낌 없이 양다리를 걸치는 등 뭔가 패륜적 요소가 돋보이지만...그래서 더욱 병맛나고 더더욱 이 영화는 아동용 액션코메디는 아니라는걸 느끼게된다.



결론 : 재밌게 병맛나네

by 루카스 | 2011/08/10 21:17 | 감동과 전율의 영화 | 트랙백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lookas231.egloos.com/tb/283673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kingraptor at 2011/08/11 00:09
괜찮음 주인공의 찌질함의 최고봉은 도라에몽의 노진구니까요.

만약 그것보다 더 찌질하다면 문제가 심각할듯.

헌데 비디오게임의 묘사라니.... 'XX이 현실이라면' 시리즈 같은듯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1/08/12 17:51
진구 못지않게 찌질합니다. ㅋ
Commented by 유나네꼬 at 2011/08/11 11:12
원작보다 영화판에서 찌질함이 줄어들었다는 것이 놀라운 반전..[...] 입니다;
기회가 있으시면 원작도 보세요. 굉찾히 유쾌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ㅁ'/ 그리고 중국꼬마는 만화판에서 정말 귀여워요 >///<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1/08/12 17:51
원작이 더 찌질하다니 상상이 안되는군요 으앜ㅋㅋ

여유가 생기면 원작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1/08/11 21:30
DVD는 나오긴 했는데 파는 데가 별로 없더군요. 와이드 개봉은 못하고 홍대 음악영화제인가에서 한번 틀어준 듯.

원작은 아예 주인공이 게임덕후라 싸울때 모션 자체가 참 중2스럽죠(...) 1권만 봤는데 이거 나머지를 봐야 하나 갈등이...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1/08/12 17:52
주인공이 게임덕후였군요. 영화에선 걍 찌질한 바람둥이로만 나와서...
Commented by yametech at 2011/08/14 10:25
주인공이 왜 싸움을 잘하느냐~

첨부터.. 등급이 최고등급이라고 까발리고 시작했잖아요 ㅎㅎ
Commented by 루카스 at 2011/08/14 13:43
으앜ㅋㅋㅋㅋ 그렇네요ㅋㅋㅋㅋ

RATING : AWESOME 을 못보고 지나치다니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