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1/700 오스카2 급 순항미사일 핵잠수함



프라모델에 대한 감도 찾을겸 만들기 쉬운 잠수함 모형만 연속으로 만들게 되는군요. 타이푼 급에 이어 이번엔 오스카2 급 순항미사일 핵잠수함입니다. 오스카2 급은 러시아의 949 계획에 의해 만들어진 함인 '그라닛(나토코드 오스카)'의 개량형으로써 949A 계획으로 명명되었고 러시아 제식명칭은 '안테이'입니다.


오스카2 급은 수중만재배수량 24,000톤으로써 미국의 전략핵잠수함(SSBN)인 오하이오 급보다 6,000톤 정도 더 많은 편이며 190 MWt의 출력을 내는 2개의 원자로로 각각의 스팀터빈을 구동하기 때문에 상당한 대형임에도 불구하고 최대속도 32노트라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게됬습니다.(거대한 고래가 32노트로 달릴 생각하면 좀 후덜덜)

오스카2 급은 러시아로썬 위협적인 세력인 미해군 항공모함 전단을 공격하기위한 장거리 초음속 대함미사일 투사체계의 하나로써 개발되었기 때문에 무장은 24발의 SS-N-19 그라닛(나토코드 '쉽렉') 미사일을 장비하고 있으며 자함방어를 위한 6기의 어뢰발사관도 있습니다.

핵잠수함과 가공할만한 위력을 가진 초음속 대함미사일이 결합된 오스카2는 잠수함의 장점인 은밀함을 이용해 적 함대를 보다 가까이서 공격할 수 있기때문에 러시아가 보유한 그 어떤 순항미사일 투사체계보다 훨씬 효율성이 높습니다.

미해군이 거의 강박적으로 많은 수의 이지스 구축함을 보유한 것도 러시아가 투사할 수 있는 수많은 초음속 미사일을 방어하기 위해서라고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푸틴 대통령 재임시절 북해에서 어뢰 유폭으로 침몰한 '쿠르스크' 호가 바로 이 오스카2 급입니다.




자, 늘 그렇듯 오스카2에 대한 주저리는 사진 두장 분량으로 마치고 킷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이 킷은 독일(맞나?)의 프라모델 회사인 레벨의 제품으로써 사실 상하이 드래곤에서 발매한 '오스카 VS 트라팔가' 킷 중 오스카만 떼어와서 만든 이름하여 '카피판'입니다.

카피판이라 그런지 조립할때 좀 어긋나는 정도(특히 선체)가 살짝 심해서 접합선을 수정하는데 많은 애를 먹었습니다.(결국 하다가 포기해서 접합선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저번에 타이푼을 만들땐 만족할만한 웨더링을 못한것 같아서 이번 오스카2를 만들땐 웨더링을 좀 심하게 해보았는데 아무래도 오랜만에 만드는 프라모델이라 그런지 2년전에 빅터3를 만들때처럼 은은하게 웨더링이 잘 되지 않았네요.

어찌보면 약간 조잡한 웨더링 같기도 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다시 어떻게 좀 해봐야겠어요 -_-;;





타이푼 때와 마찬가지로 빅터3 급의 호위라는 컨셉으로 한번 찍어봤습니다. 왜 하필이면 빅터3를 호위로 붙여준거냐고 물어보신다면 답은...



제가 빅터3를 좋아해서입니다...(-_-;;)

함 자체의 외관도 마음에 들고 킷도 만족스럽게 조립됬고 도색도 만족스럽게 됬기에...:3




러시아를 대표하는 거함 3인방입니다. 다른 배가 너무 커서 그렇지 오스카2 급의 크기도 만만치 않습니다.(사진에선 오스카2 가 약간 뒤로 치우쳐있는걸로 보이는데 원근 때문입니다. 실제로 사진을 찍을때 배치는 함미를 중심으로 동일선상에 배치했습니다. :3)

크기 비교용으로 아래에 KA-27 '헬릭스' 헬기를 갖다놨습니다.



사진을 찍다보니 살짝 장난기가 발동해서 '오스카2를 뒤쫒는 LA급'이라는 컨셉으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책상도 파란색이고해서 나름 분위기가 살더라고요.

이러면서 가지고 노니 재밌어요. :3(가지고 노는거 좋아합니다. 엣헴)


이제 알파 급만 완성시키면 일단 보유 중인 러시아 잠수함 킷은 다만든 셈이군요.

by 루카스 | 2008/07/02 19:46 | 잠수함 모형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lookas231.egloos.com/tb/196027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Mecatama at 2008/07/02 19:52
曰. 오오. 잠수함 드리프트군요. (응?)
Commented by 이세리나 at 2008/07/02 22:02
뒷부분에 약간 찌그러진 흔적같은건..'ㅅ';
Commented by 최강보라매 at 2008/07/03 17:24
네,그래서 쫒아가다 어찌됐을까요?
어디선가 돌고래 크리(응?)
마지막거 만들면 세트로 전투현장 찍어주세요 ㅋㅋ
Commented by 루카스 at 2008/07/04 21:06
메카타마 님 // 제로의 영역에 도달 중인 오스카급입니다.(응?)

이세리나 님 // 약간 찌그러진 흔적이라니?!

최강보라매 님 // 세트로 전투현장 찍고는 싶은데 연출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군요.

:         :

:

비공개 덧글